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다음 팟플레이어(Daum PotPlayer) 자동 업데이트 시작 페이지 등록

반응형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사용 중인 다음 팟플레이어(Daum PotPlayer)는 설치시 시작 페이지로 다음(Daum)으로 고정하도록 하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초기 설치할 때를 제외하고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자동 업데이트시에는 이런 시작 페이지 고정 옵션이 존재하지 않았는데, 최근 업데이트에서 시작 페이지 고정 옵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보통 사용자들이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업데이트를 할 경우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자동 업데이트 방식을 이용할 경우 빠른 업데이트로 인해 부가적인 옵션(툴바 설치, 시작 페이지 고정 등)을 다시 제시하지 않는 문제점으로 인해 이제는 그림과 같이 자칫 이전 습관대로 무조건 [예]를 클릭하여 시작 페이지가 특정 사이트로 변경될 수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물론 과거 유명 프로그램들처럼 악의적인 한 번 고정된 시작 페이지가 프로그램 삭제 전에는 절대 변경되지 않도록 하는 일은 절대 없지만 프로그램을 설치하실 때에는 주위를 잘 둘러보시면서 설치하는 습관은 그 프로그램의 신뢰성을 떠나서 중요한 것 같습니다.


참고로 시작 페이지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옵션 - 일반 - 홈 페이지] 항목에서 자신이 원하는 시작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시작 페이지는 한 개 이상의 주소를 입력하셔도 되는건 아시죠?)

만약 어떤 프로그램으로 인해 시작 페이지가 변경되었고, 위와 같은 방식으로 수정을 했는데 또 다시 변경된다면 그것은 악의적 행동으로 악성코드로 분류할 수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