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avast! 오진 : Win32:Delf-MZG [Trj] (091203-0)

반응형
해외 유명 보안업체 avast! 제품군에서 델파이(Delphi)로 코딩된 각종 응용 프로그램, 보안 제품을 진단명 Win32:Delf-MZG [Trj]으로 오진을 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출처 : 데브기어 공지사항


avast!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VPS(Virus Database Update) 091203-0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된 경우에 해당되며, 현재 해외 시간이 새벽 시간대에 발생한 문제로 인하여 대처가 늦어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해당 제품 사용자들은 Win32:Delf-MZG [Trj] 진단명으로 진단시 진단 파일을 반드시 바이러스 토탈(VirusTotal)을 통해 재확인을 하시고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일부 악성코드도 해당 진단명으로 진단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 과정을 통해 정상적인 파일을 오진하는 부분은 제외 처리를 하시기 바라며, 악성코드 파일은 제품 권장 사항인 안전지대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실수로 정상 파일을 안전지대로 옮긴 분들은 안전지대에서 해당 파일을 복구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제작사에서 수정된 버전을 내놓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므로 해당 진단명에 대해서는 처리 과정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정보]

현재 시간 VPS 091203-1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해당 오진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라며, 수동 업데이트 DB 파일은 여기에서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