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소식] Bredolab, Palevo 악성코드에 대한 알약, 잉카 전용백신 출시 (2010.2.12)

반응형
최근 Bredolab, Palevo 웜 바이러스로 알려진 악성코드 감염시 추가적으로 Multi Downloader 방식을 통해 다수의 악성코드가 시스템을 감염시켜 매우 다양한 악의적 동작을 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 보안 제품에서 전용 백신을 제작하여 배포를 시작하였으며, 현재 추가적으로 알약(AlYac)과 잉카(nProtect) 보안 제품에서 전용백신을 배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출처 : 잉카(nProtect)

해당 악성코드에 감염된 시스템에서는 기본적으로 그림과 같이 시스템 리소스를 과다하게 사용하는 현상을 통해 컴퓨터가 느려지며, 다양한 악의적인 동작으로 정상적인 컴퓨터 사용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해당 악성코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잉카인터넷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사용하시는 보안 제품을 통해 시스템 정밀 검사를 하여 문제의 악성코드(nProtect : Trojan/W32.Bredolab)로 진단될 경우, 전용백신을 이용하여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감염시 시스템 재부팅을 할 경우 정상적인 윈도우 진입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먼저 치료를 시도하신 후에 재부팅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로 전용백신은 해당 악성코드에 한하여 효과가 있으며, 악성코드에 대한 예방 기능이 아닌 감염시 치료 기능으로 사용 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