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대규모 국내 개인 정보 유출 사고 2,000만건 소식

반응형
최근 언론에서 중국 해킹에 의해 유출된 국내 사이트 가입 회원 DB를 구매한 사람을 통해 약 600여만건이 유출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그런 사이트 중에서 신세계몰이 언론사에 의해 공개되었는데, 오늘자 해당 사이트 공지 사항에 사과문과 함께 실제 유출된 국내 개인 정보가 2,000여만건이 달한다는 소식입니다.

출처 : 신세계몰

현재 경찰에서 사실 확인 중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해당 사실이 맞다면 현재 자신이 가입한 인터넷 사이트 계정 정보는 전부 교체해야 하는 사태가 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전의 옥션(Auction) 해킹 사고 때에는 한 업체로 인한 문제였지만, 이번에는 다수의 사이트에서 수집한 정보이므로 또 다른 파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문제의 핵심은 가입시 개인 정보를 너무 많이 수집하는 정책의 문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특히 대규모 사이트의 경우 법적으로 강제된 실명제로 인하여 민감한 개인 정보를 많이 수집하지만, 보안에는 너무 안일하게 대처하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해보니 국내인 3명이 해킹 및 중국으로 구입한 개인 정보라는 뉴스가 있습니다.
이렇게 수집한 정보를 1억이 넘는 돈을 받고 재판매를 하였으므로 이를 악용하여 추가적인 사회적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보이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