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티스토리(Tistory) 플러그인 : Tistory2Twitter(트위터 글 보내기)

반응형
최근 해외 단문 서비스 트위터(Twitter)에 계정을 만들고 활동을 시작하면서 기존에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에서 작성한 글을 자동으로 Twitter에 등록해주는 [Tistory2Twitter(트위터 글 보내기)] 플러그인이 있었다는 사실을 잊고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의 [플러그인 설정 - Tistory2Twitter(트위터 글 보내기)] 항목에서는 기본값으로 그림과 같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말머리] 항목에서는 Twitter에서 사용할 #(Hash Tag)를 지정하는 것으로, 사용자가 티스토리에서 발행한 글을 Twitter에 등록할 때 Hash Tag를 이용하여 자신의 블로그를 지칭하는 말머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Twitter가 140자의 단문임을 감안하여 너무 길지 않은 적당한 태그(Tag)를 입력하시면 되며, 예를 들어 [ #울지않는벌새 ]로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짧은 URL 사용] 항목은 티스토리에서 발행한 게시글의 링크를 Twitter에 등록할 때 Short URL 방식으로 자동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해당 플러그인에서는 durl.me 도메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해당 플러그인을 자신의 Twitter 계정에 연결을 하기 위해 [내 Twitter 계정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새 창을 통해 그림과 같은 Tistory2Twitter 플러그인을 Twitter 계정에 연결할지 여부를 묻는 창이 생성되며 [Allow]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설정이 완료됩니다.

Twitter 연결까지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해당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해 [사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티스토리에서 글을 작성하여 게시를 하게되면 자동으로 Twitter 계정에 그림과 같은 방식으로 등록이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이 등록한 Hash Tag 값을 Twitter 검색어로 검사를 해보면 검색 결과에도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동안 Twitter를 사용하시면서 수동으로 티스토리 글을 등록하시던 분들은 해당 플러그인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