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Orbit Downloader - 일괄 다운로드 기능 알아보기

반응형

무료 다중 파일 다운로드 프로그램 Orbit Downloader 제품의 일괄 다운로드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Orbit Downloader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orbitdownloader.com/


해당 프로그램은 우리가 제일 많이 사용하였던 FlashGet 프로그램과 유사한 멀티 다운로드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해당 프로그램은 각종 인터넷 상의 멀티미디어(비디오, 음악, 스트림 미디어를 해외 유명 사이트(Myspace, YouTube, Imeem, Pandora, Rapidshare)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폰서나 툴바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으면서 한글을 자체 지원한다는 장점이 돋보이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작동시키면 스크린샷과 같이 반투명한 프로그램 아이콘이 생성되어 쉽게 프로그램을 컨트롤 할 수 있게 지원해 줍니다.

메인 화면 역시 매우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타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던 분들도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Orbit Downloader 제품에서 지원하는 일괄 다운로드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일괄 다운로드 : 특정 웹 상에 일련의 파일들이 규칙적인 파일 이름을 가지고 구성된 파일을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예)
http://a.wacsy.com/a1.exe
     http://a.wacsy.com/a2.exe
     http://a.wacsy.com/a3.exe
     http://a.wacsy.com/a4.exe
     http://a.wacsy.com/a5.exe

예에서 제시한 것과 같이 동일한 링크에 일정한 규칙을 가진 수많은 하위 링크가 존재할 경우 일일히 클릭을 통해 다운로드를 진행하는 불편함을 일괄 다운로드 기능을 통해 한 번에 모두 다운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프로그램의 메뉴에서 [파일] - [일괄 다운로드] 를 선택합니다.

스크린 샷과 같이 [일괄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옵션 창이 나옵니다.

URL 사이트 링크의 예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맨 뒷부분의 file(*).zip 부분입니다.

위의 예에서 제시한
http://a.wacsy.com/a1.exe 링크를 보시면 뒷 부분이 일정한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a는 일정하면서 뒤의 숫자 부분이 +1씩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이제 규칙을 지정합니다.

file → a

1 ... 5 까지의 숫자 부분 → (*)

.zip → .exe

=
http://a.wacsy.com/a(*).exe

* 와일드 카드 부분은 (*) 부분에 들어갈 일련의 규칙을 지정합니다. 즉 1 ~ 5


그림과 같이 정보를 기입하면 하단 부분에 다운로드 가능한 모든 링크가 자동으로 생성이 됩니다.


만약 (*) 부분에 들어가는 숫자가 2자리수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와일드 카드 길이를 조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특정 웹사이트에 링크된 일련의 규칙을 가진 파일들을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