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보안 업데이트 : 빵집 4 (Build 2262)

반응형
국내 압축 프로그램에서 Zip 압축 파일을 실행하였을 경우 Buffer Overflow 관련 보안 취약점으로 인한 문제가 발견되었으므로 빵집, 밤톨이 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악의적인 Zip 파일을 제작하여 유포시 해당 압축 파일을 클릭하는 동작만으로 시스템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현재 무료 압축 프로그램 빵집 4 (Build 2262) 버전이 공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1. 유니코드 : 빵집 프로그램을 유니코드로 하여 외국어 윈도우에서도 사용하기 편하게 했습니다.
  2. 위젯 기능 : 탐색기 메뉴에서 실행시 나타나는 프로그레스 윈도우를 위젯으로 만들었습니다.
  3. 대용량 강화 : 4G 이상의 Zip 파일을 빠르게 처리합니다.
  4. EGG 포맷 지원 : 이스트소프트사의 EGG 포맷을 풀 수 있습니다.
  5. 탐색기 리스트뷰 미리보기 : 탐색기의 리스트뷰에서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 Update : 2010.6.25

참고로 언론에서 공개된 V3 Zip 제품의 경우 해당 보안 취약점이 아닌 UI 처리 과정에서의 버그(Bug)로 확인이 되었다는 소식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밤톨이 제품은 최신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추정되므로, 수시로 업데이트 체크를 확인하여 최신 버전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