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정품 인증된 Windows 7에서 정품 인증창이 재생성되는 원인

반응형
Windows 7 운영체제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제품의 정품 인증을 받는 단계가 있으며, 만약 나중에 정품 인증을 할 경우에는 설치한 시점으로부터 30일 이내에 정품 인증을 통과해야 합니다.


그런데 정품 인증을 완료한 정상적인 환경에서 어느날 시스템 시작 과정에서 다음과 같이 Windows 정품 인증창이 다시 생성되며, 이 컴퓨터에서 Windows 불법 복제품을 실행 중인 것 같다는 메시지가 나오는 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미 유료 구매를 통해 정품 인증을 거친 Windows에서 해당 창이 생성되는 원인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시스템에서는 정품 Windows 제품 키 검사를 반복적으로 검사하여 등록된 제품 키가 정품 인증 과정에서 연결된 하드웨어와 함께 사용되고 있는지를 검사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Windows를 처음 설치하는 과정에서 등록된 사용자 PC의 하드웨어 정보와 제품키가 검사시에 변경이 된 경우에는 그림과 같이 Windows 정품 인증창을 통해 인증을 재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상 CD/DVD 프로그램 Daemon Tools를 설치할 경우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SPTD 드라이버를 설치한 후, 시스템 재부팅을 진행할 경우 위와 같은 Windows 정품 인증창이 생성되는 경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물리적인 하드웨어 변경 또는 특정 소프트웨어의 설치 및 업데이트로 인하여 정품 인증을 다시 체크하는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Windows 정품 인증 클라이언트


이런 경우 [지금 정품 받기] 항목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성공적으로 정품 인증을 받았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 PC의 하드웨어(메모리, 그래픽 카드, 메인보드 등)가 많이 변경된 경우에는 정품 인증이 되지 않을 경우 3일 이내에 정품 인증을 받아야하며, 기타 문의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Windows 7 환경에서 정품 인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실행창에 [slui.exe] 명령어를 통해 Windows 정품 인증 클라이언트를 실행하여 정품 인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법판 Windows 7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아니라 유료 구매를 통해 당당하게 사용하시는 분들 중 위와 같은 정품 인증창이 생성되는 문제로 놀라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