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Internet Explorer 9 : 파일 다운로드 저장 폴더 지정 방법

반응형
최근 공개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의 인터넷 웹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9 버전에서는 기존의 파일 다운로드 방식과는 다른 형태로 파일 다운로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사용자가 인터넷 사이트에서 특정 파일 다운로드를 시도할 경우 웹 브라우저 하단에 팝업 방식으로 실행 또는 저장 여부를 묻는 창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원하는 파일을 사용자 PC에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기본값으로 설정된 [C:\Users\(사용자 계정)\Downloads] 폴더에 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사용자가 다른 폴더 위치에 파일을 저장하기 원할 경우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여 원하는 폴더로 이동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 사용자의 경우 기본값으로 설정된 폴더 위치를 변경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기에 폴더 변경을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메뉴 중 [도구] 버튼을 클릭하면 하위 메뉴 중 [다운로드 보기]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보기 항목은 Internet Explorer 9 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사용자가 이전에 다운로드한 파일 히스토리(History)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다운로드한 파일의 URL 주소를 복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당 다운로드 보기 창의 좌측 하단에 위치한 [옵션] 버튼을 클릭할 경우, 기본 다운로드 위치를 사용자가 원하는 폴더로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적용된 다운로드 보기 기능은 단순히 파일 다운로드 이외에 보안 검사 기능을 강화하여 악성 파일을 다운로드할 경우 자동으로 차단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 PC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