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국내 무료 백신 :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1.0 Build 72 - 환경 설정

반응형
(주)NHN 업체에서 제공하는 국내 무료 백신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이 PC 최적화 기능 강화 및 UI 변경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업데이트한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1.0 Build 72 버전의 환경 설정 항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백신의 환경 설정은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 또는 시스템 트레이에 존재하는 네이버 백신 아이콘에서 제공하는 [환경 설정] 메뉴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1. 기본 설정

 

 

[기본 설정 - 자동 실행] 항목은 시스템 시작시 네이버 백신의 사용 여부를 결정하는 기능이며, 기본적으로 시스템 시작과 함께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DB 다운로드가 이루어집니다.

일부 저사양 PC의 경우 업데이트로 인하여 시스템 시작시 느려지는 현상이 있는 경우에는 Windows 시작 후 일정 시간이 경과한 후에 자동 업데이트를 체크하도록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는 Windows 시작시 체크하는 것 이외에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 시간에 업데이트를 할 수 있으며, PC 검사를 하는 경우 매번 업데이트를 체크하도록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2. 수동 검사 설정

 

 

[수동 검사 설정 - 정밀 검사 범위] 항목에서는 기본값으로 설정된 모든 파일 이외에 압축 파일에 대한 검사를 원하실 경우 [압축 파일 검사] 항목에 체크를 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3. 실시간 감시 설정

 

 

[실시간 감시 설정 - 검사 제외] 항목은 사용자가 실시간 감시를 통해 특정 폴더 또는 파일이 진단되지 않도록 제외 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검사 제외는 정밀 검사에서는 진단이 되므로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예약 검사 설정

 

 

예약 검사는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 시간에 간편 검사 또는 정밀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정밀 검사 지정시에는 사용자가 원하는 검사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Smart Defense 설정

 

 

Smart Defense 기능은 안철수연구소(AhnLab)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백신 엔진으로 사용자 PC에 존재하는 의심 파일이 존재할 경우 차단 및 자동으로 수집하여 신고가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실제로 보고되지 않은 미확인 파일이 발견될 경우 그림과 같은 네이버 백신 미확인 파일 보내기 창을 생성하여 사용자가 보내기 버튼을 클릭할 경우 안철수연구소로 전송이 이루어집니다.

참고로 해당 파일이 차후 분석을 통해 악성 파일로 판명될 경우 진단을 통해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6. 검사 최적화 기록

 

 

검사 최적화 기록은 PC 검사와 PC 최적화를 실행할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PC 검사의 경우 검역소를 통한 백업 및 복원을 지원하며 PC 최적화 일부 항목에 대해서도 복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PC 검사를 통한 정상적인 치료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검사 치료 복원] 항목에서 복원이 가능하며, 치료 실패를 통한 격리 및 악성코드 의심 파일에 대한 격리는 [검역소] 항목에서 복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적화 복원] 항목에서는 시스템 최적화 부분에 대한 백업 및 복원이 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Windows 보안 패치

 

 

Windows 보안 패치에서는 사용자 PC에 설치된 보안 패치를 점검하여 미설치된 패치가 존재할 경우 목록으로 표시를 합니다.

 

 

만약 미설치 패치가 존재할 경우 사용자가 [Windows 보안 패치 하기] 버튼을 클릭할 경우 Windows 7 운영체제의 경우 제어판의 Windows Update 항목으로 이동하여 업데이트를 하도록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 네이버 백신의 환경 설정과 비교하여 세부적으로 잘 정돈된 느낌이지만, 제한적인 자동 업데이트와 다소 복잡한 느낌의 PC 검사 복원 기능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관련글 보기]

2011/06/30 - [벌새::Software] - 국내 무료 백신 :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1.0 Build 72 - 설치하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