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ESTSoft)사에서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 줌닷컴(zum.com)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2011년 8월 4일부터 15,000명의 베타 테스터들에게 공개 되었습니다.

1주일 동안 이루어지는 이번 클로즈 베타에서는 줌닷컴 메인 화면 레이아웃, 메인 뉴스, 줌앱스토어가 중심이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메인 화면의 레이아웃을 3가지 방식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구성한 줌앱, 검색 엔진, 배경 이미지를 모두 초기화할 수 있는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메인 화면의 배경 이미지로 줌(ZUM) 모델로 활동 중인 영화 배우 박보영씨를 비롯하여 다양한 이미지로 구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핵심이라고 생각되는 검색 기능에서는 아직 자체 검색 엔진으로 알려진 "검색줌" 기능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국내 유명 검색 엔진 중 2개 이상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멀티 검색 기능이 매력적입니다.

이번 베타 테스트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부분은 메인 뉴스 노출 방식으로 사용자가 특정 뉴스 기사를 클릭할 경우 깔끔하고 빠른 속도로 제공되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면 해당 뉴스 기사에 대해 사용자가 타 포털 서비스와는 다르게 덧글을 달 수 없다는 점은 아쉽지만, 각종 SNS(트위터, Facebook, 미투데이, 요즘) 서비스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차후 "뉴스줌" 기능이 추가될 경우 더욱 확장된 뉴스를 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메인 화면에서 제공되는 앱 추가 기능을 이용하여 사용자는 줌앱스토어에 등록된 다양한 카테고리를 통해 원하는 앱을 설치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특정 사이트를 임의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NS 서비스에 가입된 사용자의 경우 자신의 계정과 연동을 시켜서 줌(ZUM) 메인에서 볼 수 있는 점은 장점이지만, 개인적으로 다소 좁은 화면과 실시간으로 알 수 없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해당 기능은 차후 외부 업체에서 참여를 한다면 더욱 풍부한 콘텐츠로 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은 줌(ZUM) 서비스에서 보여주려는 것들 중 일부만 제공되고 있으므로 판단은 어렵지만, 알툴바(ALToolbar)의 스마트줌 기능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기존의 포털 사이트와는 다른 느낌을 주는 것은 분명합니다.

앞으로 줌닷컴(zum.com)이 어느 수준까지 발전하고 기존의 포털 사이트와 경쟁이 이루어질지 지켜볼 일이며, 다소 정적인 기존의 포털 서비스에서 새로운 모습의 포털로 변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울지않는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