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네이트닷컴 안심레터 서비스 안내 (2011.8.26)

반응형
2011년 7월에 발생한 네이트닷컴, 싸이월드에 가입한 3,500만명의 개인정보가 해킹을 통해 유출되면서 많은 비난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주)SK Communications에서는 2011년 9월경부터 네이트 안심레터 서비스를 시행한다는 안내 메일을 모든 회원들에게 발송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아직 자세한 세부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9월부터 2주에 1회(월 2회) 주기로 안심레터를 모든 회원에게 의무적으로 발송한다고 합니다.

안심레터에서는 메일 발송 시점에 확인된 사용자 비밀번호 변경 내역(변경 날짜와 시간), 최근 3개월간 로그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로그인 기록 보기 페이지 URL 경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번 안심레터를 통해 2주 간격으로 사용자 비밀번호 변경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로그인 기록 보기 페이지에서 로그인 실패 여부, 로그인 시간, 접속자 PC의 아이피(IP)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안심레터 이외에 기존과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비밀번호 변경을 한 경우 실시간으로 이메일을 통한 안내 메일이 전송됩니다.

이번 안심레터 서비스는 주기적으로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유발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안전을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습관과 타 인터넷 사이트 비밀번호와는 다르게 설정하는 방식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