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 인터넷 진흥원(KISA)에서 국내 인터넷 사용자들을 위해 제작한 "백신 프로그램 10대 이용 수칙"에 나와 있는 "백신 프로그램 탐지/치료 기능의 올바른 활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4. 백신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주기적으로 검사하기

최신 악성코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설정하여 백신 프로그램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신 프로그램의 진단을 우회하는 다양한 악성코드로부터 효과적으로 방어하고 치료하기 이해서는 백신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설정하여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업데이트는 1일 1회 이상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일부 불량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1주일에 1회 수준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최신 악성코드를 진단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환경 설정에서 기본값으로 설정된 "자동 업데이트 사용" 항목을 유지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악성코드에 감염된 경우에는 업데이트를 방해하여 최신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사용하시는 백신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일자와 백신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최신 업데이트 현황을 비교하여 최신 업데이트 적용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안 제품명 최신 업데이트 현황
안철수연구소(AhnLab) V3 바로가기
알약(ALYac) 바로가기
하우리 바이로봇(Hauri ViRobot) 바로가기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바로가기
nProtect 바로가기

최신 업데이트가 적용된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PC 정밀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를 통해 발견되는 악성코드가 존재할 경우 치료(삭제)하시기 바랍니다.

5. 백신 프로그램의 실시간 탐지 기능 켜놓기

우리가 사용하는 PC를 예방적 차원에서 보호하기 위해서는 실시간 탐지 기능을 반드시 활성화해야 합니다.


악성코드로부터 사용자 PC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실시간 감시 기능을 제공하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일부 불량 백신의 경우에는 유료 결제를 해야지 실시간 감시 기능을 제공하거나 실시간 감시 기능이 존재하지 않는 유료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이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감시 기능을 제공하는 백신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실시간 감시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사용자는 시스템의 성능이 저하된다는 이유로 실시간 감시 기능을 끄고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악성코드로부터 PC를 보호할 수 없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백신 프로그램 탐지/치료 기능의 올바른 활용"을 위해서는 최신 업데이트와 실시간 감시 기능이 적용된 우수 백신 프로그램을 통해 악성코드로부터 PC를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블로그 이미지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