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NHN 업체에서 서비스하는 무료 백신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1.0 Build 83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주말마다 국내 인터넷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터넷 사이트의 취약점을 악용하여 악성 스크립트를 심어 감염을 유발하는 악성코드에 대한 보안 강화가 이루어졌습니다.

대표적으로 최근 유행하는 온라인 게임 계정 탈취 목적의 악성코드들은 해킹된 사이트 방문자 중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Adobe Flash Player 취약점이 존재하는 PC 사용자를 자동으로 감염시키는 과정에서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의 기능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설치된 백신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로 진단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하여 많은 사용자들에게 불편을 주고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악성코드로부터 네이버 백신을 보호하기 위한 보안 강화와 해외 DNS 사용으로 인한 속도 저하 및 오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네이버 백신 사용자는 반드시 제품 업데이트 후, [환경 설정 - 기본 설정 - 기타 설정] 항목에서 [해외 DNS를 사용 중이면 최적화 시 설정 변경 제안] 항목의 기본값 체크와 더불어 [네이버 백신 자체 보호 기능 사용] 항목에 체크를 하시고 제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백신에서 제공하는 자체 보호 기능은 현재 시점에서 발견된 취약점에 대해서는 완벽하게 대응하더라도 차후 새로운 취약점으로 인해 자체 보호 기능이 무력화될 수 있으므로 앞으로도 자체 보호 기능은 꾸준하게 보강될 예정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울지않는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