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나는 대한민국의 블로거다(I am a Korean blogger)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한민국 정부는 대한민국 네티즌의 말에 귀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The Korean government should focus on the netizen`s opinion(bloggers) in Korea)


대한민국은 자유 민주주의라는 국가적 이념을 통해 지금까지 발전한 아시아의 작은 국가입니다.

그 과정에서는 군사 독재라는 30년 간의 아픔과 그 이전의 30년 이상의 타국에 의한 식민지라는 지구 상에서 가장 기억하기 싫은 역사를 가지고 있는 슬픈 국가였습니다.

언제나 국민은 국가를 위해 희생을 하면서도 자기 목소리를 낼 수 있었던 시절은 저 아픈 과거에 비해 아주 짧은 시간만이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물론 그 짧은 시간 속에서도 국가와 국민은 성숙해져 갔습니다.

현재의 대한민국은 이제 소수의 정치권이 너무 국민들의 정치적 의사 표현을 차단하고 그들만의 리그(League)에서 잘 포장하여 마치 국민의 소리인 양 왜곡하는 부분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이에 국민의 목소리가 커지면 그것을 과거의 나쁜 인습(색깔론, 지역감정, 배후론 등)의 굴레로 몰아넣고 평소에 국민을 위한다는 법을 교묘하게 이용해 버리는 모습은 아직 국가를 대표하는 정부와 정치권은 미성숙한 모습 또는 성숙을 거부하는 것으로 밖에 국민의 눈에는 비추어지지 않습니다.

국민의 목소리는 선동이라며 탄압하면서도 은근히 자신들의 주장을 관철시키려고 언론에 흘리는 부분을 보면 그들 역시 선동 정치를 하는 저질 정치의 표본을 보여줍니다.

침묵하는 자는 모두 정부에 찬성하는 것이 아님을 아시기 바라며, 국민은 절대 나라를 망치는 소수의 경제인이나 정치인이 아님을 몸으로 느끼는 좋은 경험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온라인 촛불 문화제 - 10만 촛불님들의 목소리를 냅시다! (http://sealtale.tistory.com/227)를 지지하는 글임을 밝힙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