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SmartScreen 필터로 차단된 알집(ALZip) 설치 파일 (2012.4.16)

반응형

오늘 오후경 (주)이스트소프트 업체의 알툴즈(ALTools) 홈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압축 프로그램 알집(ALZip)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과정에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Internet Explorer 보안 기능인 SmartScreen 필터로 인하여 차단되는 문제를 확인하였습니다.(※ 다른 알툴즈 제공 설치 파일은 차단되는 문제가 없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 SmartScreen 필터와 다운로드 (2011.12.25)

 

SmartScreen 필터 기능은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인터넷 상에서 악의적인 파일로 알려진 파일을 다운로드할 경우 사전에 "안전하지 않은 다운로드" 보안 경고창을 통해 차단을 해주는 보안 기능을 말합니다.

 

현재 차단된 알집 설치 파일을 확인해보면 외부에 의해 변조된 파일이 아닌 정상적인 파일이며, 잘못된 필터링 기능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차단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므로 오해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알집(ALZip) 설치 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 등 다른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거나 해당 차단 문제가 해결된 이후에 다운로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