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ISO 이미지 파일 CD 제작 방법

반응형
안철수연구소에서 Win-Trojan/Infactlsass.13312 오진에 대한 해결 방법으로 iso 시디 파일을 제공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 파일(iso)은 시디로 구울 경우 윈도우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해당 파일을 실제 CD로 굽는 방식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준비물 : Nero Burning Rom / Ashampoo Burning Studio 등 CD 굽는 프로그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글에서는 Ashampoo Burning Studio 프로그램을 이요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작동하시면 메뉴 중 [시디 이미지 만들기/굽기] - [시디 이미지를 CD/DVD/Blu-ray CD로 굽기]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안철수연구소에서 다운로드 한 부팅시디 이미지 파일(restore_lsass_a.iso)을 선택하여 경로에 넣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단계에서 리코딩 속도를 4배속 또는 8배속 등 저배속으로 설정을 해 줍니다. 이유는 되도록 이미지 파일을 레코딩하는 경우 안정적으로 굽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요즘은 그냥 레코딩해도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쓰기 속도를 지정하고 마지막으로 [CD 기록]을 클릭하여 실제로 CD에 레코딩 작업을 하시면 자동으로 시디가 완성됩니다.

완성된 시디를 넣은 상태에서 컴퓨터 재부팅시 시디를 읽도록 CMOS에서 설정된 컴퓨터는 자동으로 해당 시디를 통해 오진으로 인한 문제가 해결되리라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