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국내 무료 백신 : 알약(ALYac) 2.2.0.1

반응형

(주)이스트소프트 업체에서 제공하는 알약(ALYac) 무료 백신이 알약(ALYac) 2.2.0.1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알약 보안공지> 알약 v2.2 공개용 출시! (2012.5.7)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버전과 비교하여 "플러스 보안" 메뉴 추가를 통한 윈도우 업데이트 점검 기능과 시스템 순간 복원 기능을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알백(ALBack) 홍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 기능을 확인해보면 자동으로 사용자 PC에서 설치하지 않은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와 윈도우 일반 업데이트(선택) 항목을 검색하여 설치 가능한 업데이트 여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된 윈도우 업데이트 목록 중 기본값으로 체크된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 항목은 반드시 설치를 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라며, 윈도우 일반 업데이트의 경우에도 되도록 설치를 하시고 이용하시는 것이 안정적인 PC 사용에 좋습니다. 

또한 "중요 업데이트 안내" 창을 통해 제품 업데이트와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현재 알약(ALYac)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자동 업데이트를 기능을 통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홈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설치 파일을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알약(ALYac) 2.1.0.5 버전에서 업데이트한 경우 

일부 알약(ALYac) 2.1.0.5 버전 사용자의 경우 알약(ALYac) 2.2.0.1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한 경우, "플러스 보안" 메뉴가 생성되지 않는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업체에서 서버 과부하 문제로 단계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생긴 문제로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2. 알약(ALYac) 홈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알약(ALYac) 2.2.0.1 설치 파일 문제 

현재 알약(ALYac) 홈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알약(ALYac) 2.2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보면 ALYac21.exe 파일명으로 다운로드되고 있지만 실제 설치를 진행해보면 2.2 설치 파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설치 파일명을 ALYac22.exe로 변경하셔야 사용자가 혼동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홈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알약(ALYac) 2.2 설치 파일을 이용하여 설치를 한 경우에는 실시간 감시, 빠른(정밀) 검사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 치명적인 제품 문제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또한 검사를 실행하였다가 진행되지 않는 검사로 인해 사용자가 검사 중지를 한 경우 제품이 얼어버리는 문제도 확인되고 있으므로 이런 경우에는 시스템 재부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문제는 업체에서 수정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지만, 알약(ALYac) 2.2.0.1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검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지 여부를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튼 현재 시점에서는 사용자의 일부 환경에 따라 상당히 불안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