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야후! 코리아(Yahoo! Korea) 서비스 종료 (2012.12.31)

반응형

1997년부터 15년 동안 유지되어 오던 야후! 코리아(Yahoo! Korea) 포털 서비스가 2012년 12월 31일부로 모든 서비스를 종료하며 한국 시장에서 철수가 이루어졌습니다.

업체에서 제공하는 공지사항에서는 사용자가 원할 경우 야후! 코리아 계정은 미국 Yahoo! 서비스로 이전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모든 개인정보를 삭제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1990년대 최초로 전화 모뎀을 통해 인터넷이라는 공간에 처음 접속한 곳이 야후(Yahoo)로 기억되고 있으며, 한국에 법인을 설립하여 포털 사이트를 운영할 때에도 1회 정도 가입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의 유입 순위에서도 보여주듯이 야후(Yahoo) 검색을 통해서 정보를 찾는 사용자가 극히 일부라는 현실은 한국 철수라는 결과를 불러 온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휴(스폰서) 프로그램 : YahooStartPage Setup (2012.4.18)

 

야후(Yahoo)의 이용자 수 증가를 목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은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광고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야후(Yahoo) 철수로 인해 끊임없이 뿌려지던 야후(Yahoo) 시작 페이지 변경 프로그램은 조용히 사라졌습니다.

 

이유가 어쨌건 한국 철수 결정으로 인해 야후! 코리아(Yahoo! Korea)에서 근무하던 직원 200~300명 정도(?)는 새로운 직장을 찾아야 한다는 슬픈 소식과 함께, 국내 인터넷 검색 시장은 점점 네이버(Naver) 독점으로 가속화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2012년 12월 30일 밤에 찍어둔 야후! 코리아(Yahoo! Korea) 홈 페이지의 마지막 모습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