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Windows Live Messenger 서비스 종료와 Skype 메신저의 시작 (2013.2.3)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업체에서 그 동안 제공되던 Windows Live Messenger 서비스가 2013년 3월까지만 서비스가 이루어지며, 그 이후에는 스카이프(Skype)로 통합된다는 소식은 2012년 11월경에 나와 있는 상태였습니다.

 

  <Bloter.Net> “굿바이, MSN 메신저”…스카이프로 통합 (2012.11.7)

 

최근 이에 따라 MS에서는 메신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메일을 통해 Skype 메신저로의 전환을 안내하고 있으며, Windows Live Messenger 프로그램에서도 업데이트를 지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Windows Live Messenger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Skype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Live Messenger를 실행하여 메인 화면을 보면 "최신 버전의 Messenge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있으며, 등록된 친구들과 메신저를 통해 계속적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금 설치해 보세요." 문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Skype 메신저를 설치하기 위해서 "예(Y)" 항목을 선택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으로 Skype 6.1 최신 버전을 실행하여 설치 단계로 전환이되며, 현재 사용하는 Windows Live Messenger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설치 단계에서는 언어(한국어), 컴퓨터 시작시 자동 실행, 설치 폴더, 바탕 화면 아이콘 만들기에 대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Skype 로그인 단계에서 기존 Windows Live Messenger에서 사용하는 계정(Microsoft 계정 : Hotmail, SkyDrive, Xbox Live, Windows Phone)으로 로그인 창이 생성됩니다.

 

여기에서 만약 다른 계정(소유하고 있는 Skype 계정, Facebook 계정)으로 로그인을 원하는 경우에는 좌측 하단의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원할 경우 표시되는 로그인 창에서는 Skype 또는 Facebook 계정으로도 로그인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절차에 따라 Microsoft 계정을 통해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흥미로운 점을 발견하였는데,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계정 비밀번호가 20자리를 이용하고 있었지만 실제로는 Microsoft 계정 비밀번호는 최대 16자리까지만 사용할 수 있었다는 사실을 오늘에서야 알았습니다.

정상적으로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후, 처음으로 Skype를 사용할 경우에는 "Skype를 처음 사용합니다."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Skype 사용 약관 및 Skype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동의한 경우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이 완료되면 Skype 사운드 및 영상 설정을 위한 테스트 단계를 거치게되며, PC에 연결되지 않는 장치는 무시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Skype 설정 단계에서는 프로필에 사용할 사진을 설정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사진 이외의 사진을 원할 경우에는 "새로운 사진"을 클릭하여 사용자 PC에서 특정 그림 파일을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사진 변경이 완료된 후에는 모든 설정이 완료되며 "Skype 사용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메신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표시되는 Skype 메신저의 메인 화면은 위와 같으며, 추가적으로 Facebook 연동 및 메신저 표시 변경을 통해 작게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Windows Live Messenger에 등록되어 있던 친구 목록은 그대로 Skype 메신저에 등록되어 있으므로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Skype 메신저는 인터넷 화상 전화, 메신저 기능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용자층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Skype를 이용한 악성코드 유포 행위도 해외에서 보고가 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조만간 서비스가 완전히 종료될 Windows Live Messenger를 대체할 Skype 메신저는 더욱 다양한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으므로 관심있는 분들은 업데이트 및 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