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 : 링크(URL) 걸기 문제점 (2013.2.22)

반응형

최근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에서 글쓰기를 하던 중 오랫동안 불편을 유발하던 사진(그림) 추가시 사용자가 지정한 위치가 아닌 곳(※ 정확하게는 한 줄 아래)에 사진이 추가되는 버그(Bug) 문제가 완전하게 수정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런데 오랫동안 수정되지 않는 또 다른 고질적인 문제 중에 글쓰기 중 사용자가 추가하는 특정 단어 패턴의 경우 링크(URL) 걸기시 해당 단어가 자동으로 추가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쉽게 예를 들어서 "블로그"라는 단어를 블럭 처리를 통해 링크(URL)를 걸기 위해 "URL" 버튼을 클릭할 경우 URL 주소를 입력하는 영역에는 공란 처리되어 표시됩니다.

 

해당 영역에 사용자가 연결을 원하는 주소(URL)를 입력하여 링크를 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링크(URL)를 걸기 위한 단어 패턴 중 "영어"으로만 된 단어의 경우 "URL" 버튼을 클릭하면 URL 주소 입력란에 해당 영어가 자동으로 복사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영어 이외에 "숫자", "영문+숫자", "영문+특수 기호+숫자"와 같은 패턴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반대로 "한글+특수 기호+영문"과 같이 한글이 포함된 경우에서는 선택한 단어가 복사되는 문제는 발견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링크(URL) 걸기시 특정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복사되는 문제를 티스토리(Tistory) 측에서 인지하고 있는지는 모르지만, 차후 업데이트 패치에서는 함께 해결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