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Oracle VM VirtualBox 4.3.8.r92456 업데이트로 인한 부팅 불가 문제 (2014.2.26)

반응형

Oracle 업체에서 제공하는 무료 가상화 Oracle VM VirtualBox 프로그램이 최근 Oracle VM VirtualBox 4.3.8.r92456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평소와 다름없이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진행한 후 생성해 둔 가상 이미지를 사용하던 중 Windows 7 운영 체제 환경에서 시스템 재부팅시 정상적으로 부팅이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를 발견하였습니다.

부팅시 Windows 화면이 아닌 ata2 master, ata2 slave, ata3 master, ata3 slave 기억장치를 발견할 수 없다는 메시지만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설치된 Oracle VM VirtualBox 프로그램 자체를 삭제한 후 재확인해 보았지만 여전히 동일한 증상이 발견되어 결국에는 이전 버전(Oracle VM VirtualBox 4.3.6.r91406)을 다시 설치하였습니다.

 

해당 문제가 왜 발생하는지 모르지만 Windows XP 운영 체제에서는 업데이트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반면 Windows 7 운영 체제에서는 위와 같은 증상으로 부팅시 Windows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Oracle VM VirtualBox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