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ZUMinternet) 주식회사에서 제공하는 스윙 브라우저(Swing Browser)는 구글 크롬(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 기반의 스피드(Speed) 모드와 ActiveX 설치가 가능한 일반 모드를 함께 지원하는 국내에서 제작된 웹 브라우저입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스윙 브라우저(Swing Browser) 1.1.0.5 (14.4.22.1) 버전에서는 "위험 사이트 차단(안티 피싱)"을 통해 피싱(Phishing), 악성코드 유포 사이트 접속을 제한하는 보안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처리의 블로그> 스윙 브라우저(Swing Browser), "안티피싱" 기능을 탑재 한 v1.1.0.5 업데이트 (2014-04-23)

스윙 확장 프로그램(swing://swing-extensions/)에 추가된 "위험 사이트 차단(안티 피싱)" 기능은 사용자가 스윙 브라우저(Swing Browser)를 이용하여 웹 사이트 접속시 URL 정보를 수집하여 악성코드 유포 사이트로 확인될 경우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 높음(기본 권장) : 위험 사이트 접근시 페이지 차단, 주의 사이트 접근시 주소창 색 변경
  • 보통 : 위험, 주의 사이트 접근시 주소창 색 변경
  • 낮음 : 위험, 주의 사이트 접근시 아이콘에만 표시

"위험 사이트 차단(안티 피싱)" 보안 옵션은 피싱(Phishing) 및 악성코드 유포 사이트를 "위험 사이트", 방문한 웹 사이트의 IP 주소가 도메인과 일치하지 않는 사이트를 "주의 사이트"로 구분하여 3단계에 따라 경고 방식을 세분화하고 있습니다.

실제 취약점(Exploit)을 이용한 악성코드 유포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할 경우 "Swing browser 안티 피싱" 보안 기능을 통해 "이 사이트는 악성코드 감염이나, 피싱의 위험이 있는 위험 사이트로 보고되어 방문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라는 경고창을 생성합니다.

스윙 브라우저(Swing Browser)에서 제공하는 "위험 사이트 차단(안티 피싱)"구글 크롬(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의 피싱(Phishing) 및 악성코드 차단 기능으로 유명한 "구글 세이프 브라우징(Google Safe Browsing)"과 유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에 추가된 "위험 사이트 차단(안티 피싱)" 보안 기능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알약(ALYac) 피싱(Phishing) 데이터를 활용하여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주말을 중심으로 국내 웹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취약점(Exploit) 방식의 사이버 공격은 단순히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웹 사이트를 방문하는 행위만으로도 악성코드에 자동 감염이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스윙 브라우저(Swing Browser)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이용하신다면 조금 더 안전을 담보할 수 있으리라 판단되므로 많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