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업데이트 : AhnLab V3 365 클리닉 3.0.4.5 (Build 189)

반응형

(주)안랩(AhnLab) 업체에서 제공하는 개인용 유료 보안 솔루션 AhnLab V3 365 클리닉 제품이 새로운 기능 추가 및 버그(Bug)를 수정한 AhnLab V3 365 클리닉 3.0.4.5 (Build 189)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안랩(AhnLab) 공지사항> [공지] V3 365 클리닉/ V3 MSS 패치 안내 (2014.4.28)

 

이번 업데이트는 개인용 AhnLab V3 365 클리닉과 중소기업용 AhnLab V3 MSS 제품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자동 업데이트를 통한 패치는 2014년 5월 7일 수요일 오후 2시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업데이트를 통해 AhnLab V3 365 클리닉 제품의 변경된 부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검사 예외 설정 : 확장자 추가

AhnLab V3 365 클리닉 제품에서 특정 폴더 및 파일에 대한 검사 제외를 설정할 수 있었으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사용자가 특정 확장자를 지정하여 검사 예외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모든 한글 문서(HWP) 파일에 대한 검사를 하지 않도록 설정하기 위해서는 "확장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hwp" 확장자명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단 exe, dll, ocx 확장자에 대해서는 추가할 수 없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2. 10MB 이상의 압축 파일 검사 제한

AhnLab V3 365 클리닉 제품은 실시간 검사에서는 압축 파일에 대한 검사를 하지 않으며, 정밀 검사시 압축 파일에 대해 검사를 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압축 파일 중 10MB 이상의 파일 크기를 가진 경우에는 검사를 하지 않도록 되어 있으며, 이는 검사 속도를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판단됩니다.

 

3. PC 보안 상태 기준 변화

AhnLab V3 365 클리닉 제품의 Home 화면에는 현재 PC의 보안 상태에 따라 "안전(파란색), 주의(노란색), 위험(빨간색)"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전 버전까지는 PC 보안, 네트워크 보안, Active Defense 보안 상태 중 일부가 OFF로 변경된 경우에는 무조건적으로 보안 상태가 안전에서 주의 또는 위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Active Defense 메뉴의 ASD 네트워크 참여, Active Defense, 클라우드 자동 분석 기능은 PC 보안 상태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변경되었으며, 이를 통해 Active Defense 기능이 OFF 상태일지라도 PC 보안 상태는 안전으로 표시됩니다.

 

4. 서비스 : PC 복구 추가

AhnLab V3 365 클리닉 제품에는 부가적으로 PC주치의, 자녀 PC 보호, 명의도용차단 기능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AhnLab V3 Lite 무료 백신에 포함되어 있던 PC 복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국내 무료 백신 : AhnLab V3 Lite - PC 복구 (2012.7.19)

 

PC 복구 기능은 AhnLab V3 365 클리닉 제품이 설치된 상태에서 악성코드 감염 또는 PC 장애로 인한 PC 사용 불가 상태일 경우 PC 복구 기능을 통해 이전 상태로 복원할 수 있는 유료 기능입니다.

 

참고로 유료 결제를 통해 PC 복구를 한 이후 48시간 이내에 한하여 횟수와 상관없이 무료로 PC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AhnLab V3 365 클리닉 제품에서 발견된 버그(Bug) 수정을 통해 안정성이 향상되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AhnLab V3 365 클리닉 제품 사용자는 2014년 5월 7일 예정된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버전으로 적용하시기 바라며 패치가 완료된 후에는 Windows 재부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