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정책 위반 사유와 해결 방법 (2014.11.8)

반응형

2009년 1월부터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를 게시하면서 한 번도 정책 위반으로 인해 문제가 되지 않았었는데 최근 1개월 사이에 2번이나 경고 메일을 받았습니다.

 

처음으로 경고를 받은 후 2014년 10월 21일경에 블로그에 관련된 내용을 작성하였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서 해당 게시글을 특정한 두 번째 경고를 받으면서 글을 삭제 처리하였습니다.(※ 글 삭제 후 문의를 통해 확인된 정보에 의하면 작성한 게시글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

 

이로 인하여 블로그에서 운영하던 전체적인 광고를 개편하여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외에 광고는 모두 제거를 하게 되었습니다.

 

1. 2014년 10월 8일 정책 위반 사유 : 광고 크기 조절

최초 위반 사유는 2014년 10월 8일 광고 크기 조절과 관련된 정책 위반 사항으로 문제가 되었으며, 자세한 안내가 포함되어 원인을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문제를 자세히 살펴보면 블로그 상단에 게시된 2개의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 배너 중 한 개의 폭이 좁아서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이슈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300 × 250" 광고 배너가 "297 × 250" 크기로 노출되어 일부 영역이 잘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일부 영역이 잘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티스토리(Tistory) 스킨 위자드에서 글 영역 넓이를 올려서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 배너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 2014년 11월 4일 : 유명 제품의 모조품

 

1차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정책 위반 문제가 해결된 후에는 특별히 문제되는 부분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2014년 11월 4일 또 다시 다음과 같은 이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특히 위반 발생 페이지 예로 언급된 링크가 1차 정책 위반과 관련된 블로그 게시글이며, 위반 사유가 법률 문서라는 언급에 혹시 경고 메일을 공개하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닌가 싶어서 글을 삭제하였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하여도 이번에 받은 경고는 이해하기 어려워서 정책 위반과 관련된 문의를 하였습니다.(※ 답변을 통해 정확한 정책 위반이 되는 이유를 알게 되어 수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위반 사유가 이해되지 않는 경우에는 빠른 시일 내에 문의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변 메일에서는 "유명 제품의 모조품" 관련 광고가 노출되어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정책 위반에 해당한다는 내용이며, 특히 블로그에 직접 작성한 게시글과 함께 외부 광고도 블로그 콘텐츠로 인정한다는 답변이었습니다.

 

즉 블로그에 직접 작성한 글이 문제가 있었던 것이 아니라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 외에 추가한 다양한 광고(링크 프라이스, 바야바, 리얼센스 등) 솔루션을 통해 노출된 일부 광고가 정책 위반 사항에 일치하여 경고를 받게 되었다는 의미였습니다.

 

이런 부분은 제가 광고를 통해 노출되는 상품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지라 결국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외의 외부 광고 중 직접 선택 가능한 신뢰할 수 있는 광고 콘텐츠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제거하기로 최종 결정을 하였습니다.

 

사실 그 동안 다수의 광고를 블로그에 게시하면서 블로그 로딩 속도 저하, 일부 광고를 통한 악성코드 유포로 고민하고 있었는데 결국에는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덕분()에 모든 문제가 해결된 것 같습니다.

 

아무튼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와 함께 다른 광고 솔루션을 함께 게시하는 블로그 운영자분들은 이런 부분에 대해 염두에 두시고 광고를 운영하실 필요가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