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업데이트 : AhnLab V3 365 Clinic 3.0.6.6 (Build 220)

반응형

(주)안랩(AhnLab) 보안 업체에서 제공하는 개인용 유료 보안 솔루션 AhnLab V3 365 클리닉 제품이 디자인(UI) 변경 및 사용성 개선이 이루어진 AhnLab V3 365 Clinic 3.0.6.6 (Build 220) 버전<ASD Framework 2.5.0.50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 메인 화면 변경 사항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의 Home 화면, 고급 화면으로 구분되어 있는 시작 화면을 통합하여 상단 메뉴에 고급 화면(보안 센터, 정밀 검사, 네트워크 보안, Active Defense, 도구) 메뉴가 함께 노출되도록 수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ASD Cloud Service 화면을 통해 정상, 악성, 미확정 파일 통계 정보를 제거하고 AhnLab Smart Defense 화면을 통해 "클라우드 자동 분석 메뉴 보기, 상세 보기(ASD 도움말), Active Defense 설정(환경 설정)" 메뉴를 추가하였습니다.

 

2. 사이트 및 파일 안전도 표시 변경

AhnLab V3 365 Clinic 구버전에서는 사이트 및 파일에 대한 안전도를 아이콘 색깔로 구분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이트 및 파일의 안전도 평가를 정상, 악성, 미확정으로 표시하여 사용자에게 분명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파일 분석 보고서에서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아이콘 색깔을 기준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특히 파일 크기가 ASD 클라우드 수집 용량을 초과하여 전송되지 않는 파일인 경우에는 "클라우드 정보 없음"으로 표시하여 분명하게 사용자에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Active Defense 메뉴의 "프로그램 주요 행위" 항목에서는 표시되는 프로세스, 모듈, 대상, 추가 대상에 대한 사이트 및 파일 평판 정보를 따로 표시하여 메뉴가 증가하였습니다.

 

3. 그 외 변경 사항

  1. 빠른 검사 실행시 새 창 방식으로 검사 수행
  2. 빠른 검사, 정밀 검사에 표시되는 "안전한 프로그램 사용도" 점수 제거
  3. 의심 사이트 메뉴에 표시되는 "안전한 사이트 사용도" 점수 제거
  4. 네트워크 보안, Active Defense, PC 관리, 로그, 검역소에 표시되는 검색바에 "검색" 용어 추가
  5. 빠른 검사, 정밀 검사 화면에 "모두 선택", "모두 해제" 버튼 추가
  6. 빠른 검사, 정밀 검사 화면에 "파일 분석 보고서" 메뉴 제거 → "파일 경로"에 표시되는 진단 파일 클릭시 파일 분석 보고서로 자동 연결
  7. 정밀 검사에서 "클라우드 자동 분석 요청" 카운트 제거
  8. 클라우드 자동 분석 숫자를 풍선창에 표시하는 기능 제거
  9. 클라우드 자동 분석에 표시되는 정보 갱신 문제 수정(추정)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 불편하였던 메뉴 변경, 애매한 파일 평판 색깔 문제가 수정되어 사용상 편의를 도모하였으나 개인적으로 ASD Cloud 통계 정보를 볼 수 없는 점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