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µTorrent 광고 배너 제거 방법

반응형

토렌트(Torrent) 파일 공유 방식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µTorrent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할 경우 상단과 좌측 사이드바에 광고 배너가 기본적으로 생성됩니다.

µTorrent 프로그램 사용시 생성된 광고 배너로 인해 프로그램 속도 저하 등의 특별한 문제는 거의 체감하기 어렵지만 광고 노출에 민감한 사용자를 위해 광고 배너를 제거하는 방법과 µTorrent 프로그램을 조금 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옵션 → 설정" 메뉴를 실행하여 생성된 설정창에서 "고급 설정" 항목을 선택하여 다음의 이름을 찾아 설정된 값을 "참 → 거짓"으로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 offers.left_rail_offer_enabled : 거짓(false)
  • offers.sponsored_torrent_offer_enabled : 거짓(false)

설정이 완료된 후 µTorrent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재실행하시면 광고 배너가 제거된 상태로 동작합니다.

또한 µTorrent 프로그램 실행시 좌측 사이드바 메뉴의 사용 빈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는 점에서 보이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옵션 → 옆줄 보기" 메뉴의 체크값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여전히 일부 사용자들은 µTorrent 프로그램 설치 과정에서 추가된 제휴 프로그램을 체크 해제없이 설치하는 과정에서 원치않는 광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고생을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