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제로 시즌 2 보안 카페의 4번째 정모가 2015년 5월 23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토즈 선릉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013년 5월에 있었던 제2회 정기 모임에 참석한 후 작년(2014년)에는 건강 문제로 불참하였다가 올해 다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정모에서는 사이버안전국, 소프트메일(avast! Korea), 안랩(AhnLab), 율기획, 이스트소프트(ESTsoft), 이에스티씨(ESET), 한국통신인터넷기술(F-Secure Korea), 한국트렌드마이크로(Trend Micro) 관계자 참석 및 후원이 있었으며 네이버(Naver) 관제쪽 분들도 참석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사이버안전국에서 나오신 디지털 포렌식 담당자분의 강의는 재미와 함께 사이버경찰에 대한 일상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정모 역시 많은 학생과 보안에 관심있는 일반인이 참여하셨으며, 카페 채팅방을 통해서만 대화를 나누던 우등생 같은 이미지를 풍기는 Ec0nomist님을 직접 만나서 좋았습니다.

 

차기 정기 모임이 진행될지는 알 수 없지만 앞으로도 보안에 관심있는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모임을 통해 만남의 장이 마련되기를 희망하며, 매끄러운 정모를 준비하신 ViOLeT 매니저님과 스탭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굿잡

블로그 이미지

울지않는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