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Windows XP 지원을 종료한 Malware Zero Kit (MZK) 제거 도구

반응형

바이러스 제로 시즌 2 보안 카페 매니저(ViOLeT)님이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해오고 있는 Malware Zero Kit (MZK) 악성코드 제거 도구가 2015년 7월 15일을 마지막으로 Windows XP 운영 체제에 대한 지원을 종료했습니다.

현재 Windows XP 운영 체제 환경에서 Malware Zero Kit (MZK) 제거 도구를 실행할 경우 "오류: 지원하지 않는 운영체제"라고 표시하면서 종료가 이루어지도록 배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정책이 변경된 이유는 2015년 7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정기 보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MSE) 무료 백신과 Microsoft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MSRT)에 대한 모든 지원을 종료하였습니다.

 

즉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업체에서도 더 이상의 Windows XP 운영 체제에 대한 마지막 보안 기능도 더 이상 제공하지 않는다는 의미이며, 2014년 4월 서비스가 종료된 Windows XP 운영 체제의 마지막이 되는 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10% 수준의 인터넷 접속자는 Windows XP 운영 체제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아쉬움도 있겠지만, 평소 방문하던 웹 사이트 접속 행위만으로도 자동으로 악성코드 감염이 쉽게 이루어지는 Windows XP 운영 체제를 보호해 줄 고생을 할 필요는 없는게 분명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악성 프로그램에 감염되는 일이 없도록 보호를 원하신다면 반드시 Windows 7, Windows 8.1, 조만간 출시될 Windows 10 운영 체제로 업그레이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