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웹 사이트를 방문하는 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팝업창을 통해 자극적인 성인 콘텐츠 화면을 보여주면서 클릭을 유도하는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접속시마다 몇 개의 성인 콘텐츠가 로테이션(Rotation) 방식으로 노출될 수 있으며, 제시된 콘텐츠 영역 외의 지역에도 마우스를 위치할 경우 구글(Google) 광고로 연결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은 시각적으로 노출된 콘텐츠를 비롯한 하나의 큰 프레임(Frame)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어떤 영역을 클릭하든 구글(Google) 광고로 연결되도록 눈속임을 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소스(Source)를 확인해보면 JPG 그림 파일로 노출된 콘텐츠를 비롯한 큰 프레임(Frame) 내부에 보이지 않는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 코드가 삽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를 클릭할 경우 광고를 클릭하여 수익이 발생하는 효과를 유발합니다.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정책에서는 광고 코드를 임의로 수정하여 IFRAME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광고를 조작하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는데 이런 방식이 그런 대표적인 부정 사례로 보입니다.

 

테스트 중에 1회 광고 클릭을 하게 되었기에 구글(Google)측에 1회 신고를 넣기는 했는데 잘 처리될지는 의문입니다.

신고
블로그 이미지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