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nLab V3 보안 제품이 설치된 환경에서 League of Legends 온라인 게임을 실행할 경우 SYSTEM_SERVICE_EXCEPTION (ascrts.sys) 블루스크린(BSoD)이 발생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이슈는 AhnLab V3 보안 제품이 2016.09.29.05 엔진으로 업데이트된 상태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블루스크린 발생의 원인은 AhnLab V3 드라이버 파일 중 하나인 ascrts.sys 파일(AhnLab TS Engine Driver(AMD64))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 C:\Program Files\AhnLab\V3Clinic30\asc\ascrts.sys
  • C:\Program Files\AhnLab\V3Lite30\asc\ascrts.sys

 

ascrts.sys 드라이버 파일은 ‎2016‎년 ‎9‎월 ‎29‎일 ‎목요일 오후 6:32:15에 서명된 파일로 오늘 저녁에 패치된 후부터 League of Legends 온라인 게임 실행 시 블루스크린이 발생하였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League of Legends 온라인 게임 시 블루스크린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AhnLab V3 보안 제품이 문제 해결이 이루어진 자동 패치를 배포할 때까지 AhnLab V3 실시간 검사 기능을 임시로 OFF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ascrts.sys 드라이버 관련 블루스크린(BSoD) 문제 해결 완료 : 2016.09.30.03

 

League of Legends 온라인 게임 실행 시 발생하던 SYSTEM_SERVICE_EXCEPTION (ascrts.sys) 블루스크린(BSoD) 이슈는 2016.09.30.03 DB 업데이트를 통해 패치를 통해 ascrts.sys 파일(AhnLab TS Engine Driver(AMD64))을 수정하여 문제가 해결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므로 AhnLab V3 보안 제품 사용자는 반드시 최신 DB 업데이트를 체크하신 후 League of Legends 게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블로그 이미지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