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에 글을 작성 중에 사진을 추가하기 위해 메뉴를 클릭할 경우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Daum 포토업로더는 Flash Player 10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Flash를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실제로 사용자 PC에는 최신 Adobe Flash Player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상태인데 위와 같은 메시지로 인하여 혼란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실제 일부 사람들은 설치된 Adobe Flash Player 플러그인을 강제 삭제한 후 Adobe Flash Player 10 구버전까지 설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근본적인 원인은 Adobe Flash Player 제품의 취약점을 이용한 악성코드 유포 문제로 인하여 웹 브라우저 정책이 변경되어 허용된 특정 사이트에서만 Adobe Flash Player 콘텐츠가 표시되도록 되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티스토리(Tistory)의 관리 부재로 인하여 사진 추가 페이지에서 Adobe Flash Player 플러그인을 허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점과 MS Edge 웹 브라우저의 기능 부재로 인하여 옵션을 통한 추가 기능이 없다는 점입니다.

 

 

Chrome 웹 브라우저의 경우에는 Flash 콘텐츠에 대한 실행 허용 목록을 고급 옵션에서 제공하여 사용자가 수동으로 추가 및 삭제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MS Edge 웹 브라우저에서 티스토리 글 작성 시 사진 또는 슬라이드쇼 첨부 시 Adobe Flash Player 플러그인을 허용하지 못하는 문제로 이용할 수 없을 때 해결 방법은 없는지 간단하게 해결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티스토리 글 작성 페이지에서 동영상 첨부 메뉴를 실행하면 다른 메뉴와는 다르게 "Adobe Flash 콘텐츠가 차단되었습니다. Adobe Flash를 이 사이트에서 실행하도록 허용하시겠어요?"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므로 "항상 허용"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가 특정 사이트에서 Adobe Flash 실행을 허용할 경우 "HKEY_CURRENT_USER\Software\Classes\Local Settings\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AppContainer\Storage\microsoft.microsoftedge_

8wekyb3d8bbwe\MicrosoftEdge\FlashClickToRunList" 레지스트리 값에 관련 정보가 추가됩니다.

 

 

정상적으로 Adobe Flash 실행 허용이 이루어진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사진, 슬라이드쇼 메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존에 등록한 Adobe Flash 실행 허용 목록 자체를 초기화를 원하는 경우에는 MS Edge 웹 브라우저의 검색 데이터 지우기 메뉴에서 "Adobe Flash 사용 권한" 항목에 체크한 후 지우기를 클릭하시면 목록 전체가 초기화됩니다.

 

Adobe Flash Player 플러그인은 몇 년 후 사라질 처지에 놓여있지만 아직은 다양한 웹 서비스 이용 시 필수적으로 실행을 요구할 수 있기에 항상 최신 버전을 사용하시기 바라며, 만약 이번 경우와 같이 구버전의 Adobe Flash Player 설치 메시지가 뜨더라도 함부로 삭제하지 마시고 플러그인을 허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실수로 Adobe Flash Player 플러그인 자체를 삭제한 경우에는 Microsoft Update 카탈로그에서 제공하는 최신 Adobe Flash Player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블로그 이미지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