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ESET Smart Security은(는)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메시지 생성 이유와 해결 방법

반응형

ESET Smart Security 보안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간혹 작업 표시줄 알림 영역에 다음과 같은 메시지 창 생성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것이 아닌가 의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ESET Smart Security은(는)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이 알림을 클릭하십시오.

 

해당 알림 메시지를 클릭할 경우 ESET Smart Security 메인 화면(홈)으로 연결이 이루어지며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추가적인 정보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왜 주의를 요구하는 알림 메시지가 생성되며 해당 메시지를 원치않는 경우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ET Smart Security 보안 제품을 비롯한 대다수의 백신 프로그램은 게임 모드(Game Mode) 기능을 제공하며 해당 기능은 사용자가 전체 화면 방식으로 게임, 동영상 재생,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과 같은 동작이 이루어질 경우 백신 프로그램의 기능을 최소화하여 방해를 하지 않도록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게임 모드에서는 일시적으로 자동 업데이트 또는 예약 검사 중지나 알림창 생성 행위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전체 화면 상에서 백신 프로그램의 일부 기능이 비활성화됨에 따라 실제 PC에서 특정 보안 동작이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발생하였어도 알림 메시지를 생성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에 전체 화면에서 되돌아오는 시점에서 작업 표시줄 알림 영역에 "ESET Smart Security은(는)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해당 메시지 창을 보기 원하지 않는다면 ESET Smart Security 고급 설정에서 다음과 같은 옵션 변경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도구 → 게이머 모드" 설정에서 "전체 화면 모드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자동으로 게이머 모드 활성화" 항목을 비활성화(우측 클릭)하도록 설정을 변경하시면 더 이상 알림 메시지는 생성되지 않습니다.

 

대신 게이머 모드를 비활성화한 경우에는 전체 화면 동작 시 업데이트 또는 특정 보안과 관련된 메시지 창이 생성될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게이머 모드를 활성화한 상태에서도 전체 화면으로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사용자가 반드시 확인해야하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로 게임 연결이 되지 않거나 하는 문제도 발생할 수 있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게이머 모드의 사용 여부는 사용자가 적절한 판단에 따라 사용 여부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