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사용하지 않는 플로피 디스크 제거하기

반응형

구형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위와 같이 [내 컴퓨터] 내부에 이동식 저장소로 3.5인치 플로피 디스크 아이콘이 생성된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저장 장치가 발달하여 과거에 사용하던 플로피 디스크는 더 이상 사용할 이유가 없지만 일부 컴퓨터의 경우에는 여전히 해당 디스크를 직접 제거하지 않는 한 계속 표시가 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이런 사용하지 않는 저장 장치로 인하여 불필요한 자원 또는 로딩(Loading)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하드웨어를 제거하지 않고 소프트웨어적으로 사용을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스템 등록 정보 - 하드웨어 - 장치 관리자]에 접근을 합니다.

장치 관리자는 사용자 컴퓨터에 부착된 각종 하드웨어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해당 정보에서 [플로피 디스크 컨트롤러 - 표준 플로피 디스크 컨트롤러] 항목을 선택하여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생성된 하위 메뉴 중 해당 컨트롤러를 [사용 안 함]을 선택하시면 일반적으로 컴퓨터에서 특정 하드웨어가 발견되면 발생하는 신고음과 함께 다음과 같이 표시가 됩니다.

위와 같이 사용자가 사용하지 않을 하드웨어 장치를 선택하여 지정을 하면 붉은색 [X] 표시가 되면서 더 이상 컴퓨터는 해당 장치를 읽는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실제 내 컴퓨터의 이동식 저장소를 재확인해 보면 이전에 있었던 A 드라이브의 플로피 디스크 아이콘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하드웨어를 추가로 설치하고 일회성 사용 외에 평소 사용을 하지 않는 장치의 경우 일일히 부품을 제거하는 것보다는 위와 같이 일시적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도 컴퓨터 관리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