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파란(Paran) 사이트의 Internet Explorer 8 비호환 현상

반응형
언제부터인지 장담할 수 없지만 Microsoft Internet Explorer 8 버전(현재 RC 버전)을 설치한 후 국내 포털 사이트 파란(Paran)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전에 사용하던 WebMa 제품으로 인한 문제로 생각하거나 개인적인 환경에 의한 문제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검색과 관련한 문제를 기록에 남겨야 할 것 같아서 적어봅니다.


예를 들어 파란 사이트 메인에서 검색어 [소녀시대]를 검색하여 나온 초기 결과 화면을 통해 파란 서비스의 문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해당 검색어와 관련된 서비스는 이미지, 동영상, 블로그, 뉴스, 전화번호, 게임 등의 카테고리로 세분화하여 검색을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위와 같이 마우스를 이미지, 동영상, 블로그, 뉴스, 게임 항목을 선택할 경우 해당 검색 페이지 결과를 보여주지 못하고 상태 표시줄에 자바 스크립트(Java Script) 관련 오류 메시지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전화번호 항목의 경우 새탭이 생성되면서 해당 검색어에 대한 파란 지역정보 검색 내용이 구현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IE8에 포함된 호환성 보기 기능을 이용하여도 동일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컴퓨터 환경으로 인한 문제일 수 있지만, 파란 사이트의 차기 IE 8 버전에 대한 호환성 여부에 대한 검증이 부족한 것이 아닐까도 의심이 됩니다.

다른 검색 사이트에서는 위와 같은 문제를 전혀 경험하지 못하였습니다. 아직은 시험판 성격의 프로그램으로 인한 문제일 수는 있지만 타 웹 브라우저에 배타적이며 IE에 친화적인 한국 포털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문제로서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