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Windows Virtual PC RC & Windows XP Mode RC 한글판 출시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의 차기 운영체제(OS) Windows 7 Professional, Windows 7 Ultimate 버전에서 적용 가능한 Windows Virtual PC RC & Windows XP Mode RC 한글판 버전이 나왔습니다.

Windows XP Mode란, Windows 7의 특정 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호환성 기능으로 Windows의 하위 버전인 XP를 가상환경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해당 Windows XP Mode를 지원하는 Windows 버전에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가상화 프로그램 Windows Virtual PC를 추가로 설치한 경우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즉, Windows XP Mode가 Windows 7의 가상화 윈도우 기술을 공급하기 위한 런타임 엔진(Runtime Engine)이 Windows Virtual PC입니다.

해당 가상화 기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컴퓨터 CPU의 가상화 지원 기능을 활성화한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CPU인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도구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ntel Processors]

인텔 프로세스 사용자는 Intel Processor Identification Utility 확인 도구를 통해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을 지원하는 CPU인지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AMD Processors]

AMD 프로세스 사용자는 AMD Virtualization Compatibility Check Utility 확인 도구를 통해 AMD-V™ 기술을 지원하는 CPU인지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지원 CPU를 확인하신 후 반드시 BIOS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를 하여야 합니다.(기본적으로 지원하는 CPU는 해당 기능이 기본값으로 활성화되어 있지만 재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