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Internet Explorer 특정 검색 공급자 제거하기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웹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7 버전부터 추가된 기능인 검색 공급자에 추가된 특정 검색 엔진을 제거하는 방법 중, 등록된 검색 엔진이 기본값으로 한 개만 적용된 경우 어떻게 변경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기에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Internet Explorer 검색 공급자는 반드시 특정 검색 엔진을 기본값으로 가져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라며,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그림과 같이 마이크로소프트 Bing 검색 엔진만을 기본값으로 하는 검색 공급자가 추가된 상태에서 해당 검색 엔진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검색 공급자 관리] 항목을 실행합니다.

그런데, 검색 공급자 목록에는 기본값으로 지정된 Bing 이외의 검색 엔진이 추가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해당 검색 엔진을 선택하여도 하단에서의 [제거] 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용자는 [추가 검색 공급자 찾기] 항목을 실행하여 검색 공급자에 새로운 검색 엔진을 등록할 필요가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제공하는 추가 검색 공급자 페이지에서 자신이 원하는 특정 검색 엔진을 선택하여 [Internet Explorer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그림과 같이 선택한 검색 공급자를 추가할지를 묻는 안내창이 나오는데, 사용자는 [이 공급자를 기본 검색 공급자로 지정] 항목에 체크를 하신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다시 검색 공급자에 등록된 목록을 확인해 보시면, 그림과 같이 이전에 기본값으로 등록된 Bing 검색 엔진이 사용자가 추가한 검색 엔진으로 기본값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전에 등록된 기본값 검색 엔진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검색 공급자 관리] 항목을 실행합니다.

검색 공급자 항목에는 현재 2개의 검색 엔진이 추가되어 있으며, 이전과는 달리 Bing 검색 엔진을 선택할 경우 제거를 할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검색 공급자를 확인해보면 그림과 같이 새롭게 추가한 검색 엔진이 기본값을 가지며 Bing 검색 엔진은 완전히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공급자의 기본 원리는 기본값으로 지정된 검색 엔진은 제거할 수 없으며, 제거를 위해서는 다른 검색 엔진을 기본값으로 변경을 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