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레뷰(RevU) 스페이스 리뷰 당첨되고도 상품 못 받은 사연

반응형
10월 하순경 제가 가입한 레뷰(RevU) 사이트에서 레뷰(RevU) 스페이스 리뷰 이벤트를 개최한다는 글을 보고, 당시에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당시 리뷰를 작성했을 시점이 이벤트 당첨자 발표까지 1개월 가량의 시간 차이가 있었기에 그 이후에 잊고 지내다가 최근에 해당 이벤트 당첨자 발표와 상품이 이미 지급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벤트 당첨자 중에는 벌새로 지칭된 제 블로그 리뷰글이 포함되어 있으며, 상품으로 [아이리버 도미노 USB메모리 8G / 레뷰 쿠션 담요]를 각각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해당 이벤트 상품은 12월 2일까지 일괄적으로 발송이 되었는데, 저의 경우 해당 이벤트 당첨자 발표 사실을 확인할 수 없었고, 그로 인하여 해당 상품을 받을 수 없게 되었더군요.

출처 : 레뷰(RevU)

그런데, 여기서 몇 가지 문제 제기를 하려고 합니다.

당시 레뷰 스페이스 이벤트를 공지하면서 제시된 내용에서는 이벤트 당첨자 발표 일자만 표시를 하고 있지, 당첨자에 대한 안내를 어떤 방식으로 한다는 내용 자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레뷰에 회원 가입한 이메일을 통해 당첨자 안내, 레뷰에서 제공되는 쪽지 기능, 운영자가 해당 리뷰글이 있는 블로그에 방문하여 당첨 안내 소식을 전하는 절차를 하리라 생각을 하였는데, 지금 이메일, 레뷰 쪽지를 확인해 보아도 전혀 당첨자에게 개별적으로 연락을 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해당 당첨자 중에서 저만 발표 공지를 확인하지 못하여 상품을 못 받았을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해당 사이트 운영자가 부실한 공지 및 진행 절차로 인하여 당첨자가 제대로 인지할 수 없도록 진행한 점은 상당히 불쾌합니다.

또한 이벤트 공지에서는 리뷰에 참여한 모든 블로거에게 캐쉬 3천원을 지급한다고 나와 있는데, 캐쉬 적립 내역을 확인해보면 이 부분도 기록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일괄 지급하는 과정에서 적립 내역에 기록이 안되어 있을 수 있지만, 실제 저에게 아니 모든 리뷰 작성자에게 지급이 되었는지 개인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고, 적립 내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 이런 부분에 대해 기록에 남아 있어야 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시려면 제대로 공지를 하여 당첨자가 상품 지급을 받을 수 있는 정당한 권리를 부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