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페이스북(Facebook) Fun for Friends App 주의 (2011.4.19)

반응형
해외 SNS 서비스 페이스북(Facebook)에서 친구로 등록된 사용자에게 Fun for Friends App이 무단으로 전달되는 문제를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App은 기존의 Friends Photos App과 유사하게 친구로 등록된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전송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달을 받은 사용자는 이메일을 통해 담벼락에 남겨진 링크(URL)를 전달받게 되고, 담벼락에서는 그림과 같은 대답을 해달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시지를 클릭할 경우 Fun for Friends App 허가 요청 화면으로 전환되며, 사용자의 기본 정보(이름, 프로필 사진, 성별, 네트워크, 사용자 ID, 친구 목록 등) 중 전체 공개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그러므로 해당 메시지를 받은 사용자가 App 설치를 한 경우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자동으로 친구들에게 전달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불편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해당 App을 차단하시길 권장합니다.

이미 App 허용을 하신 분들은 자신의 개인 정보 설정에서 [앱, 게임, 웹 사이트 - 사용 중인 앱] 항목에서 등록된 App을 찾아 제거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