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MS Edge 웹 브라우저의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메시지 해결 방법

반응형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웹 사이트 방문 중 간혹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 웹 사이트는 이전 기술에서 실행되며 Internet Explorer에서만 작동합니다." 메시지가 표시되어 사이트 접속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 :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메시지 화면

예전에는 해당 메시지와 함께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실행 버튼을 제공했는데 위와 같은 메시지에는 실행 버튼이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 듯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하여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의 개발자 설정 페이지에서 옵션을 변경하여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메시지 없이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방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icrosoft Edge 개발자 설정 페이지

우선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 주소 표시줄에 "about:flags" 명령어를 입력하여 접속하면 개발자 설정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해당 설정 중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 박스의 체크 해제하신 후 반드시 실행 중인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신 후 재실행하시기 바랍니다.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에서 호환성 문제없이 정상적으로 접속된 모습

이후 접속 시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메시지없이 바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문제는 접속한 사이트 관리자가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를 이용한 접속에 호환되도록 개선이 필요한데 위와 같은 사용자가 웹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여 접속할 수 있으므로 MS Edge 웹 브라우저 사용자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보기 ◀

 

2017/08/30 - [벌새::Computer & IT] - MS Edge 웹 브라우저에서 티스토리 사진 추가 시 Adobe Flash 허용 방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