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Windows Internet Explorer 8 정식 출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의 웹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8 버전이 Beta - RC 버전을 끝내고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정식판 버전은 8.0.6001.18702 (Windows XP 기준)를 표기하고 있으며, 이전의 Microsoft Internet Explorer 명칭에서 Windows Internet Explorer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스트 버전에서 이중적으로 사용하던 부분이 여전히 정식판에서도 이중으로 제품명을 표기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정식 버전의 설치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실행시 이전 Internet Explorer 제품을 찾아 자동으로 삭제하고 재부팅을 요구합니다.

재부팅 후 윈도우 시작 도중 정식 버전을 설치하고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실제 설치된 정식 버전을 살펴보면 테스트 과정에서 발견된 취약점으로 인하여 KB968220 업데이트가 설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Internet Explorer를 동작하면 외형적인 면은 이미 테스트 버전과 동일하며, 시작시 다음과 같은 설정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012


저의 경우 Beta, RC 버전 모두를 사용해 왔기에 테스트 판에서 발견된 버그가 수정되었는지 잠시 확인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로 네이버(Naver) 카페 게시글 하단에 위치한 덧글에 글을 작성시 CPU가 치솟는 현상이 있었는데, 해당 문제는 말끔하게 수정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 파란(Paran) 사이트의 일부 서비스 항목이 자바 스크립트 오류로 인해 클릭이 되지 않는 현상은 정식판에서도 여전한 문제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는 해당 사이트에서 수정할 문제로 추정이 됩니다. 또는 제 개인적인 컴퓨터 환경 상의 문제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글 보기)

제가 IE가 아닌 Firefox, Google Chrome, Opera 등을 직접 체험해 보지 않아서 성능 비교를 할 수는 없지만, 짧은 체험상 이전 테스트 버전에 비해서는 상당 부분 성능 향상을 체감할 수 있으며, 많은 부분에 있어서 성공적인 제품을 출시했다고 보여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