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EveryZone TVIS (Turbo Vaccine Internet Security) - 업데이트

반응형
에브리존(EveryZone) 통합 보안제품 TVIS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VIS 제품의 업데이트는 시스템 트레이 상의 제품 아이콘에서 제공하는 [TVIS 업데이트]와 제품 메인 화면의 우측 상단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 버튼을 이용하여 추가적인 환경 설정과 업데이트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초기 화면은 TurboUpdate 창을 통하여 업데이트 방법을 설정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업데이트 방법은 초기에 설정된 인터넷을 통한 업데이트를 이용하시면 정상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업데이트 메인 화면상의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추가적으로 업데이트와 관련된 주기를 사용자가 추가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 - 업데이트 예약 설정] 화면에서는 기본값으로 업데이트 주기가 하루에 1회 확인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해당 업체에서는 평일 2회 이상의 업데이트는 없는 상태이며, 주말과 공휴일 업데이트가 사실상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위와 같은 기본값을 적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사용자는 해당 업데이트 주기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수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예약 설정 항목에서는 업데이트 설정을 기본값 1일 1회에서 주(Weeks), 시간(Hours), 일(Days), 분(Minutes) 단위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실제 해당 제품이 한국어판임을 감안한다면 해당 표기는 영문이 아닌 한글로 표기하거나 병행을 하는 것이 올바른 표기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 업데이트 날짜와 시간을 조정하는 항목이 있는데, 이런 부분은 왜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으로 전체적으로 업데이트 관련 환경설정이 다소 복잡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

이런 부분은 메인 환경 설정 항목에 추가하여 통합적으로 사용자가 수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올바른 형태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최신 DB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신 엔진인 경우 위와 같은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