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Orbit Downloader 3.0.0.0 : Orbit 404 Redirect 기능 해제하기

반응형
해외에서 제작된 무료 멀티 다운로더 Orbit Downloader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기본값으로 사용시 특정 웹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할 경우, 해당 사이트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일반적으로 제시하는 메시지가 아닌 다른 웹 사이트로 리다이렉트(Redirect) 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특정 사이트에 접속시 해당 사이트 정보를 찾을 수 없어 [HTTP 400 잘못된 요청입니다.] 메시지를 출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인터넷 환경에서 제공하는 해당 메시지는 Orbit Downloader 프로그램을 설치한 경우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URL 주소 대신 orbitdownloader.com 관련 주소로 이동하여 [Bad Request] 메시지와 함께 스폰서 링크, 구글(Googel) 검색바를 제시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시지는 [Orbit 404 Redirect]라고 부르는 것으로 Orbit Downloader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하나의 정책이며, 프로그램 설치시 기본값으로 설정된 부분입니다.
만약 이전의 웹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기본 형태로 되돌리고 싶은 경우에는 Orbit Downloader 환경 설정(도구 - 환경 설정)에서 감시 항목에 존재하는 [Let Orbit suggestions on browser navigation error] 항목의 체크를 해제하시면 해결됩니다.

해당 항목은 웹 브라우저 검색시 에러가 나오는 경우 Orbit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로 접속하도록 설정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혹시 Orbit Downloader 프로그램 설치로 변경된 웹 사이트 화면에 당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