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하우리 ViRobot Internet Security 2011 : 환경 설정 - 네트워크 보호, 데이터 보호, 시스템 최적화

반응형
국내 보안 업체 하우리(Hauri)에서 최근 출시한 통합 보안 제품 ViRobot Internet Security 2011 버전의 환경 설정 중 네트워크 보호, 데이터 보호, 시스템 최적화 항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환경 설정 중 검사 설정에 대한 부분은 이전에 작성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네트워크 보호 : 인터넷 보호

 

통합 보안 제품 ViRobot Internet Security 2011 버전은 방화벽이 포함되어 있으며, 해당 기능과 관련된 옵션은 네트워크 보호 항목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피싱 사이트 차단

[인터넷 보호]는 사용자가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웹 사이트를 방문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악의적인 피싱(Phishing) 사이트 차단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피싱 사이트 차단은 사용자가 악의적으로 제작된 피싱 사이트 접속을 자동으로 차단하며, 추가적으로 사용자는 [피싱 차단 예외 리스트]를 통해 접근이 가능합니다.

● 웹 사이트 차단

[웹 사이트 차단] 기능은 사용자가 등록한 특정 웹 사이트에 대한 접속을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사용자는 특정 웹 사이트 차단을 위해 [필터링 대상 웹 사이트 URL] 정보를 입력하여 등록하시면 됩니다.

실제 동작 모습을 살펴보면 사용자가 등록된 웹 사이트를 방문할 경우 그림과 같이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웹 브라우저에 나오며, 시스템 트레이 상단에 [유해 사이트가 차단되었습니다.]라는 팝업창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네트워크 보호 : 방화벽

 

방화벽 옵션에서는 [네트워크 보호 서비스 사용] 항목과 [개인 방화벽 사용] 항목이 분리되어 있는데, 각각의 항목에 대해 체크 해제를 할 경우 하단의 방화벽 규칙 리스트가 자동으로 비활성화되는 것으로 보아 서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짐작이 가지 않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방화벽 규칙 리스트에 특정 룰(Rule)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보안 센터의 [시스템 보호 - 네트워크 보호 - 방화벽 - 상세 보기] 항목에 접근하여 현재 사용자 PC에서 동작하는 프로세스 정보 및 세션 정보를 바탕으로 방화벽 규칙 리스트 항목에 정보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 방화벽 규칙 설정 : 일반

● 방화벽 규칙 설정 : IP 주소

● 방화벽 규칙 설정 : 포트 번호

● 방화벽 규칙 설정 : 프로세스


3. 데이터 보호

 

[데이터 보호] 기능은 사용자 PC에 존재하는 민감한 정보를 가진 파일을 삭제할 때 복원이 불가능하도록 영구 삭제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제품에서 제공하는 6단계 보안 등급별 수준은 다음과 같으며, 등급이 높을수록 삭제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오래 걸립니다.

 

  1. 보안 등급 1 : 영구 삭제 횟수 1 - 0으로 1회 삭제
  2. 보안 등급 2 : 영구 삭제 횟수 1 - 난수로 1회 삭제
  3. 보안 등급 3 : 영구 삭제 횟수 3 - 국자정보원에 지침에 따라 난수, 0 및 1로 3회 삭제
  4. 보안 등급 4 : 영구 삭제 횟수 7 - DoD5220.22-M 권고안에 따라 7회 삭제
  5. 보안 등급 5 : 영구 삭제 횟수 13 - DoD5220.22-M 권고안에 따라 13회 삭제
  6. 보안 등급 6 : 영구 삭제 횟수 35 - Gutmann Wipe 알고리즘으로 35회 삭제

4. 시스템 최적화

 

[시스템 최적화] 기능은 사용자 PC에 기록된 인터넷 사용 흔적, 최근 사용한 파일 목록, 실행 목록, 시스템 목록을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