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지않는벌새 블로그는 2006년 12월 9일 계정이 생성되었으며, 2007년 1월 하순경부터 글을 작성하게 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최초 블로그에 중점적으로 작성한 부분은 ActiveX 차단과 국내에서 벽돌 찍어 내듯이 출현하던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들에 대한 글을 작성하기 시작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 최근 만 5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후,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카운터 기준으로 2011년 12월 18일 500만명의 방문자가 다녀가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기념적인 방문자 수를 돌파할 때마다 기록을 하였고, 다음에는 1,000만명이 돌파할 때 기록을 남길 예정인데 최근 추세라면 2013년 연말 정도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사실 블로그 방문자 기록을 보면 작년(2010년) 가을경부터 올해(2011년) 상반기까지 상승세가 멈추는 경향이 강하였지만, 여름을 기점으로 최근에는 1개월에 20만명 수준의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런 원인은 올해 PC 환경을 교체하면서 주말마다 유포하는 온라인 게임 관련 악성코드에 대한 정보 게시와 벌새 블로그의 핵심 콘텐츠인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개인정보 확인 프로그램, 다양한 광고 프로그램에 대한 꾸준한 유포 덕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올해는 개인적으로 블로그로 인하여 업체, 정부 기관과 연관되는 일로 좋은 기억들이 있었던 한 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블로그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계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도움을 주시는 많은 다양한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마지막으로 가끔씩 블로그 광고로 인하여 악성코드가 유포되거나 블로그 음악으로 쓴소리를 하시는 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블로그 이미지

울지않는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