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Internet Explorer 6 웹 브라우저 지원을 중단한 알약(ALYac)?

반응형

(주)이스트소프트(ESTsoft)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 알약(ALYac) 보안 제품이 알약(ALYac) 2.1.0.5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Internet Explorer 6 버전 환경에서는 더 이상 이용할 수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Windows XP SP3 + Internet Explorer 6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 업데이트 이전의 알약(ALYac) 2.1.0.4 버전에서는 모든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알약(ALYac) 2.1.0.4 버전(정밀 검사)

실제 해당 환경에서 알약(ALYac)을 이용한 정밀 검사를 시도하면 그림과 같이 정상적으로 검사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알약(ALYac) 2.1.0.5 버전에서는 검사 성능 개선 및 마이너 버그 수정이 이루어졌으며, 동일 환경(Windows XP SP3 + Internet Explorer 6 웹 브라우저)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버전 업데이트를 한 후 정밀 검사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빠른 검사 및 정밀 검사를 실행하면 그림과 같이 검사 화면이 정상적으로 구현되지 않으며, 검사 자체가 진행되지 않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환경(Internet Explorer 6 웹 브라우저 + 알약(ALYac) 2.1.0.5)에서 사용자가 Internet Explorer 7 웹 브라우저로 업데이트를 진행한 후, 알약(ALYac)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해 보았지만 여전히 검사 화면은 이전과 동일하게 구현되지 않는 문제를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Internet Explorer 7 웹 브라우저 환경을 유지한 상태에서 설치된 알약(ALYac) 보안 제품을 제어판을 통해 삭제를 한 후, 알약(ALYac) 홈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설치 파일(알약(ALYac) 2.1.0.4 버전)을 이용하여 재설치 후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알약(ALYac) 2.1.0.5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도록 하였습니다.

재설치된 알약(ALYac) 2.1.0.5 버전은 정상적으로 정밀 검사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상황을 정리해보면 ① Internet Explorer 6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는 알약(ALYac) 2.1.0.5 버전은 사용할 수 없다. ② 알약(ALYac) 2.1.0.5 버전이 설치된 환경에서 Internet Explorer 6 버전에서 Internet Explorer 7 웹 브라우저로 업데이트를 하여도 알약(ALYac)을 사용할 수 없다. ③ Internet Explorer 6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 알약(ALYac) 2.1.0.5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반드시 알약(ALYac)을 제어판을 통해 삭제한 후, Internet Explorer 7(8) 웹 브라우저로 업데이트를 한 후 알약(ALYac) 최신 버전을 설치해야 한다.

  2012년 1월 1일 Internet Explorer 6 웹 브라우저 공식 지원 중단 소식 (2011.12.31)

  네이버(Naver) 검색 결과가 깨지는 문제 해결 방법 (2012.2.9)

실제 해당 문제가 Internet Explorer 6 웹 브라우저 지원을 중지할 목적이 아닌 제품의 버그(Bug) 문제일 수도 있지만, 2012년 1월 1일부터 국내 포털 사이트를 비롯하여 다양한 인터넷 환경이 Internet Explorer 6 웹 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보안과 호환성을 생각하신다면 Windows XP 사용자는 Internet Explorer 8 버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