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Sandboxie (6) - 윈도우 제어판 접근하기

반응형
Sandboxie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sandboxie.com/
라이센스 : Freeware (일부 옵션은 등록을 하여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 지원 여부 : 지원
최신 버전 정보 : Sandboxie 3.30


Sandboxie 프로그램에서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제어판에 바로 접근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자신이 특정 프로그램을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해당 제품의 삭제 목록 생성 여부 또는 기타 제어판에서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경우 윈도우 제어판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andboxie의 메뉴 [DefaultBox] - [Windows Explorer]를 선택합니다.

생성된 윈도우 탐색기 창에서 제어판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방법은 내 컴퓨터에 제어판 아이콘을 생성하도록 폴더 옵션의 특정 항목을 체크하는 방식입니다.

[폴더 옵션] - [보기] - [내 컴퓨터에 제어판 표시] 항목을 체크하시면 위와 같이 제어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기본적으로 윈도우 탐색기 창에서 제공하는 좌측 메뉴(프로그램 추가/제거, 설정 변경)을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위와 같이 기본적으로 Sandboxie에서 제공하지 않는 제어판 접근을 통하여 가상 환경에서 테스트를 하면서 제어판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