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Sandboxie (8) - 컨텐츠 삭제 실패시 해결 방법

반응형
제작사 : Sandboxie 홈페이지
라이센스 : Freeware (일부 옵션은 유료 결제시 활성화)
한글 지원 여부 : 지원
최신 버전 : Sandboxie 3.34

가상화 프로그램 Sandboxie 제품을 이용하여 특정 작업을 한 후 생성된 폴더와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은 샌드박스에서 동작하는 모든 프로그램 및 프로세스를 종료한 후 [Delete Contents]를 이용하여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실제 해당 기능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샌드박스 내부에 생성된 파일 크기, 폴더 수, 파일 개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Delete Sandbox]를 클릭하시면 깨끗하게 초기화가 됩니다.

하지만, 특정 상황에서 초기화를 시도할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시지는 다른 프로그램이 객체(폴더, 파일)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사용 중인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에 시도하라는 액세스 거부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분명 동작하는 프로세스나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에 이런 현상이 생겼을 때, 가장 확실한 방법 중의 하나는 윈도우 시스템을 재부팅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번거롭게 매번 재부팅을 할 수 없으므로 제일 빠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andboxie에서 제공하는 가상 웹 브라우저(Web Browser)를 동작을 해 줍니다.

정상적으로 웹 출력이 이루어진 후 해당 웹 브라우저를 완전히 닫으신 후 다시 [Delete Contents]를 클릭하여 초기화를 시도하시면 정상적으로 샌드박스 환경에서 생성된 객체들이 초기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