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Sandboxie (9) : 테스트 프로그램 폴더 바로 접근하기

반응형
● 프로그램 : Sandboxie 3. 39.22 Beta
● 제작사 : Sandboxie
● 라이센스 : Shareware (일부 기능을 제외한 Freeware)
● 한글 지원 여부 : 지원

메인 컴퓨터에 설치하여 가상 환경을 제공하는 Sandboxie 프로그램을 이용한 특정 프로그램 테스트시, 해당 프로그램으로 인해 생성되는 폴더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반적인 방법



프로그램의 메뉴를 통한 일반적인 특정 폴더 접근법은 [Sandbox - DefaultBox - Run Sandboxed - Run Windows Explorer] 항목을 선택하여 윈도우 탐색기를 여는 방법입니다.


해당 경우에는 그림과 같이 [내 컴퓨터] 메인 화면의 위치를 기본값으로 하여 탐색기를 동작하고 있으며, 실제 자신이 원하는 테스트 프로그램 폴더 위치로 접근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동작이 필요합니다.


또 다른 방법 중에는 [Sandbox - DefaultBox - Run Sandboxed - Run Any Program] 메뉴를 이용하여 실행창에 [explorer] 명령어를 입력하여 윈도우 탐색기를 여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의 경우에는 내 컴퓨터 메인이 기본값이 아닌 사용자 계정의 [내 문서]를 기본값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테스트 프로그램의 폴더 또는 Sandboxie 환경에서 생성되는 특정 폴더에 가장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Sandboxie 환경에서 생성된 폴더에 빠르게 접근하기



그림과 같이 Sandboxie 환경에서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생성된 폴더 목록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특정 폴더를 선택하여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생성된 하위 메뉴 중에서 [Run Sandboxed] 항목을 실행합니다.

해당 항목은 일반적으로 Sandboxie를 통해 선택한 컨텐츠를 실행하도록 하는 명령인데, 이를 폴더 접근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실행된 경우 그림과 같이 윈도우 탐색기는 해당 프로그램 폴더에 바로 접근하여 내부를 보여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andboxie 환경에서 생성된 폴더는 어느 위치에 있건 해당 방법을 이용하시면 바로 폴더가 열리도록 할 수 있으므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